만화와 빙고게임으로 필수영단어 한방에!
만빙GO BLOG
http://manbingo.net/manbingo/blog.php
신문기사  
       
   
만화 보고 게임 하면서 영어공부 하는 ‘만빙Go’ 학습법 나왔다. 
만화 보고 게임 하면서 영어공부 하는 ‘만빙Go’ 학습법 나왔다김양희 백석대 교수, 학생들의 흥미와 동기유발 위해 개발...특허출원 마치고 교재도 출간[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즐겁게 노는 분위기 속에서 게임을 하면서 영어 어휘공부를 할 수 있는 교수법이 개발돼 영어교육 관계자와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김양희 백석대 어문학부 교수(사진)가 만화와 빙고게임으로 학습자의 인지적 감각적 상호작용적 능력을 활용해 영어 어휘학습을 할 수 있는 ‘만빙Go’ 학습법을 개발, 특허출원을 마친 뒤 학습교재까지 출간한 것이다.특히 영어 어휘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동기 유발을 위해 고안된 빙고게임은 수년간 교육현장에서 적용된 결과 학생들의 영어 어휘능력 향상뿐 아니라 의사소통능력 향상에 아주 긍정적 효과를 나타냈다.또 영어 단어별로 만화를 보면서 학생들이 연상학습을 통해 쉽게 암기하면서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도록 하는 효과도 컸다.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자발적이고 능동적으로 영어 어휘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점에서 ..(2020-06-18)
김양희 교수에의해 진행된 안용환 교수님의 출판기념회 
안용환 교수님의 출판기념회 영상편집 (2020-01-02)
[천안] 백석대-극동방송, 상호협력 위한 MOU 
[충남투데이 천안/조호익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23일 오후 3시, 서울 극동방송 채플실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석대 송기신 총괄부총장, 장동민 교목부총장, 한정수 산학협력단장 등과 극동방송 한기붕 사장, 맹주완 편성국장, 박광현 총무국장, 김경화 언론홍보국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정으로 △방송인 양성에 관한 협력 △재학생들의 직장체험 및 인턴기회 제공 △방송교육에 관한 자료 및 정보 교류 △국내외 선교사업 공동 추진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백석대 송기신 총괄부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인적 물적 교류에서 나아가 사회를 위한 다양한 일에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극동방송 한기붕 사장은 “우리나라 많은 기독교 대학 가운데 백석대학교는 그 정체성을 잘 지켜가고 있는 대학으로 알고 있다”며 “협정의 시작은 미약하지만 그 나중은 창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극동방송은 1956년 개국한 기독교 전문 라디오 방송으로 국내 10개의 방송 네트워크(서울..(2019-12-16)
백석대학교와 의산학협력 MOU 체결 (1) 
-22일 백석대학교서 이재훈 병원장, 한정수 산학협력단장 등 10여명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 개최 -4차 산업시대 의료 전문인력 공동 양성하고 학술적, 기술적 정보교류 통해 상호발전 목표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구체적 교류활동 확대해 나갈 예정 올림픽병원(병원장 이재훈)과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22일 충남 천안 백석대학교 본부동 회의실에서 의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 이날 협약식은 올림픽병원 이재훈 병원장, 강아은 감사, 백석대학교 한정수 산학협력단장, 김양희 교수 등 약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4차 산업시대의 의료를 준비하는 전문인력을 공동 양성하고 활발한 학술적, 기술적 정보교류를 통해 상호 성장발전을 이루는데 협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또한 백석대학교 교직원 및 학생에 대한 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해 우호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양 기관 홍보증진을 위해 협력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2019-12-16)
1
Copyright ⓒ Grimi All Rights Reserved.